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쿠쌤입니다!

 

여러분 날씨가 엄청 추워졌어요;;

어제는 비가오더니 오늘은 안개로 쌓여서

주변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칼바람까지 추가로 불어주고요

진짜, 이건 거의 추위의 끝판왕을 보여주려하는것같아요

 

다들 옷 아직은 따뜻하게 입으시고

우한폐렴 유행인데,

마스크끼기, 흐르는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이 두 습관 길들여서 예방합시다!

 

 

 

 

자,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건강가정사"에 관해서 적어볼겁니다!

최근에, 문의가 두번째로 많이 들어왔던 것들 중 하나에요!

 

제가 오늘은 건강가정사에 대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볼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건강가정사는 어떤 직업일까요?? 여러분들은 아시나요?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관련분야의

학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 입니다!

 

이 건강가정사는 사회복지 문제의

큰 범위 안에서 다양한 문제 해결의 전문가로

활동하구요

 

가정문제분야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구성하며 연구,조직하기도 합니다

 

가정문제를 상담을 통해서 예방하거나

개선도 해주죠

 

한 나라의 가정을 지켜주고,

불화를 개선시켜주는 좋은 직업이랍니다ㅎㅎ

 

최근에 가정폭력, 가정학대 문제가 증가하고있어서

정부는 건강가정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을 필수적으로

늘리는 지원을 많이 하고 있어서

그만큼 취업률이 좋고, 전망도 좋아요ㅎㅎ

그럼, 이 건강가정사는 다른 자격증들 아니면 다른 직업들과는 어떤 장점이

존재할까요??

 

건강가정사는,

 

1. 별도의 실습이나 자격증 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하구요

2.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취득이 가능하고

3.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함께 취득하면 더욱 더 경쟁력이

돋보입니다

 

그렇기에, 가정주부님들이나 아이 키우시는 어머님들이

많이 취득하시고 계시구요

 

분만 아니라, 건강가정사 자격증 필수과목들이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목들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나중에 2급과 같이 취득 할 수 있어요! 

 

그럼, 이런 전문성과 편리함을 갖춘 건강가정사 자격증!

자격조건은 어떻게될까요?

자격조건은,

 

우선적으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가 필요하구요!

사회복지학, 가정학, 여성학 등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 이여야 자격조건이 맞춰지시는데,

 

이 때 학위가 없는 고졸자 / 대학중퇴자라면

사회복지사 2급 과정처럼 학위 취득 하시면서

건강가정사 관련 과목 이수를 같이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ㅎㅎ

 

이미, 사회복지사 2급이 있으신분들은

최단기간으로 취득이 가능하구요!ㅎㅎ

 

 

여기서 질문!

 

"그럼 위에 있는 과목들을 어떻게 이수해요?"

 

그 질문에 대한 해답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학점은행제로 진행을 합니다!

여러분은 학점은행제가 뭔지 아시나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법제도로써,

일정한 학점을 채워 학위 /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식입니다!

 

가끔, 고졸자분들이 건강가정사 취득하실때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하시면 인정 못받을까봐 걱정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학점은행제 학위는 교육부 장관 명의로 취득하구요,

일반 정규대학 학위와 동등하게 인정됩니다ㅎㅎ

 

그렇기에, 취업이 안된다던지, 차별된다던지

그런 상황은 걱정 안하셔도되요!

 

이 학점은행제에겐 대표적인 장점이 5개 존재하는데요!

물론, 위에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만,

 

건강가정사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해서

시간,공간적 제약을 안받고, 저렴하고

최단기간으로 취득이 가능하단거죠ㅎㅎ

그럼 이제까지 건강가정사가 무엇이고,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았다면

취득방법을 알아야겠죠!

 

건강가정사는,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건강가정사 관련 12과목만 이수하시면 되는데,

 

건강가정사 관련 12과목은

핵심 5과목, 기초이론 4과목, 상담교육 등

실제관련 3과목

총 12과목으로 이루어집니다ㅎㅎ

 

또한, 학점은행제로 진행하면

이 과목들을 온라인으로 이수 가능하고

 

이 건강가정사 과목들이

사회복지사 2급이랑 겹치는 과목들이

많아요

 

그렇기에, 이미 사회복지사 취득하신 분들은

3~4과목만 이수해주시면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이 해당되신다면 저한테 말씀해주시면

제가 확인해서 상담을 통해 과정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온라인강의에 대해서도 잠깐 말씀드리자면!

 

온라인강의는,

 

출석, 과제, 시험, 등등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구요!

 

한 학기당 15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매주 1강의씩 올라옵니다

 

출석기간은 강의올라온시점으로

2주 안쪽 틀어주시면 인정되구요

 

이 3가지만 생각해주시면,

건강가정사 과목 이수는 큰 걱정없이

안정적으로 진행 가능합니다ㅎㅎ

 

 

 

자, 어때요? 이렇게 건강가정사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

사회복지사 취득하신 분들은

꼭 이 건강가정사 취득하셔서 나중에

취업할때 더 나은 길을 가실수있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러분들께 3가지를 약속드릴수가 있어요

또한, 이 3가지는 제가 학습과정에 적극도움드릴수있는

유일한 근거구요ㅎㅎ

 

1. 실시간 소통으로 인한 정확한 의사소통

2.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학습플랜

3. 꾸준하고 철저한 1:1 맞춤 관리!

 

저는 이 3가지 중 한가지 보장드릴수있는건

3번 입니다!

 

모든 과정은 관리가 가장 중요해요

 

비유를 들어 설명해볼까요?

 

벼농사를 예를 들자면,

벼만 심는다고 알아서 자라는게 아니죠?

물도 주고 비료도 주고, 햇빛도 주고 비바람 대비로

볏짚으로 묶어주고 그러잖아요?

 

학생관리도 똑같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 관리해주고

과제,시험,출석 어느 것 하나 과락 안나게끔

제 꾸준함과 철저함으로 관리 해주는게

제 보람입니다!

 

여러분 손에 건강가정사 자격증이 쥐어지는일만큼

저한테 기쁜일이에요!

 

위에 블로그 내용 읽어보시고

궁금하시거나 모르시는 부분들은,

 

아래 제 네임카드를 통해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 도와드릴게요!

 

그럼, 다들 추우신데 고생하시고!

오늘 하루 예쁘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5051525354555657585960616263646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