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습 컨설턴트 이혜연 입니다!

 

어제 첫눈이 내렸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저는 아쉽게도 눈을 보지 못하고

친구가 보내준 사진만 보게 되었어요

이제 눈이 내리기 시작한 만큼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옷도 한겹씩

추가가 되기 시작됐는데요

옷을 단단하게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서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삼육보건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전에 먼저 대졸자전형으로

삼육보건전문대 간호학과에 합격을 하신

황유0 학우님께 후기를 부탁을 드려봤습니다!

 

그럼 먼저 학우님의 후기를 보시고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삼육보건전문대 간호학과에 다니고 있는

황유0 입니다!

 

이렇게 후기를 쓰려고 하니까 부끄럽긴 하지만

선생님께서 부탁하셨으니

제가 특별히 써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저는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수능 성적이 좋지 않아서

대학교를 가지 못하고

바로 취업을 하게 되었어요 ㅠㅠ

 

원하지 않은 취업이였기도 하고

제가 바랬던 목표도 아니였기도 해서

제가 예전부터 꿈을 꿨었던

간호 쪽으로 한 번 다시 가볼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막상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까

수능을 다시 보는 것은 자신이 없고...

 

혹시 몰라서 조금의 희망을 갖고

인터넷에 고졸 간호사를

검색을 해봤었는데요

학점은행제로 간호전공으로

갈 수 있다는 글이 있어서

바로 혜연 팀장님한테 연락을 드렸어요

 

그때는 괜찮은 거 같은데...?라고

생각을 하자마자 무작정 연락을 드렸었는데

상담을 받을 때

이 제도도 잘 몰라서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하지만 제가 궁금했던 내용

빠짐없이 다 물어보고

정말 귀찮게 했지만...

계속 들어보니까 저도 할 수 있을거 같다라는

마음이 생기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고 대졸자전형으로

간호학과에 대해 목표를 세우고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물론 저도 노력을 해야한건 사실이지만

팀장님께서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지금 삼육보건전문대 간호학과에

가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앞서 후기를 작성해주신 황유0 학우 님께서는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을 통해 신입학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간호학과 진학을 원하시는 분들한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대졸자전형이란

이미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면

수시 or 정시로 지원해서

1학년으로 신입학 할 수 있는 입시전형 입니다

 

수시와 정시는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성적으로

일반적으로 모집을 하고 있잖아요

 

하지만 대졸자전형은

전문대 / 보건대 / 간호대 등의 학교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 중 보건계열 쪽에서 간호학과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졸자전형을 지원하는 학교들은

거의 전적대 성적과 면접을 통하여

학생을 선발하고 있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전적대 성적이 기본 4.0 이상이셔야

안정적으로 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졸자전형으로 간호학과에 가기위해서는

지원자격을 맞춰야겠죠?

 

삼육보건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1) 전문대, 4년제 졸업 이상의 학력

2) 4년제 2학년 2학기 수료자

3)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자

 

 해외에서 대학을 졸업을 했다면 지원이 불가능

 

최종학력이 고졸이시거나

이미 대학을 졸업을 했지만

성적이 3.0 이하인 분들께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안정적으로

대졸자전형에 지원을 하셔서

간호학과에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단기간에 취득을 하고

성적을 세탁한 뒤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검정고시 졸업자 포함 이시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평생교육법 상의 국내 학위 취득 제도 입니다

 

(전문학사) : 전문대와 동등한 학위 취득

(학사학위) : 4년제와 동등한 학위 취득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성적 세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대학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만 진행이 되지만

대학과정과 다르게 낮은 난이도와 4배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성적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학점인정자격증과

독학사를 병행해서 학점을 채워

학위 취득을 단기간으로 할 수 있는 제도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종학력이 고졸자이신 분들은

단기간으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고

최종학력이 대졸자이신 분들은

단기간으로 성적세탁과 새로운 학위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졸자전형을 통해서

간호학과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안 될 것 같다라고 느낀 부분들이

이제는 어렵지 않게 느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적이 좋지 않아

진학을 포기하셨던 분들께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단기간으로

최소 1년 과정으로 진행을 하셔서

새로운 성적과 학위를 취득해 지원하실 수 있답니다!

 

이 외에 다른 제도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네임카드를 통해

문의 주시면 정확한 과정과 학습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